INTRO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 학회소개
  • 학회조직도
  • 학회정관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전략경영학회 회원 여러분,

제30대 한국전략경영학회 학회장을 맡은 고려대학교의 문정빈입니다.


2026년 학회 회원 여러분과 가족들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먼저 그간 우리 한국전략경영학회의 발전을 이끌어 오신 역대 회장님들, 이사님들, 회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5년 한 해 동안에도 김광호 학회장님의 따뜻한 배려의 리더십 아래 사무국 여러분들께서 불철주야 노력하신 결과 학회에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전임 김광호 학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연도에 이어서 연구회 지원사업, 경영전략 교과서 편찬 사업 등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한국전략경영학회는 창립 이래 대한민국 전략경영 연구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며 여러 기관 및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 왔습니다. 이러한 전통의 기반에는 다수의 경영학회들 중에서도 발군이라 할 수 있는 훌륭한 인적자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인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회원 교수님들께는 사회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 후속 세대인 대학원생들에게는 더 깊은 배움의 장을 열어 주는 것이 제가 1년의 짧은 기간 동안 할 수 있는 소임일 것 같습니다. 제가 지난 12월 송년회에서 간단히 말씀드렸습니다만, 제가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는 학회의 올해 활동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전략경영학회 (KSSM)의 시대 (AGE)"


지금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이 가장 크게 고민하고 있는 전략의 이슈들 - AI Transformation (AX), 지정학 (Geopolitics), 에너지 전환 (Energy Transition) - 에 대해 학술적으로 검증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공론화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가능한 많은 기업의 전략 및 교육 담당 리더들과 만나서 학회와 기업 사이의 접점을 찾아 보고 함께 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보겠습니다. 또한 춘계와 하계, 추계 학술대회 프로그램을 알차게 꾸며서 많은 분들이 오셔서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회원들간에 교류의 장을 더욱 많이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지향을 The AGE of KSSM 이라는 간결한 문구에 담아 많은 분들이 쉽게 기억하고 동참하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이러한 방향성을 가지고 회원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과 지혜야말로 학회 발전의 바탕입니다. 한국전략경영학회가 또 한차례 도약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 모두 애정과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회원님들과 회원님들 가족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면서 짧은 인사의 말씀을 마치겠습니다.

 

2026년도 한국전략경영학회 학회장

문정빈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