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 학회소개
  • 학회조직도
  • 학회정관

학회장 인사말



그림1.jpg

존경하는 전략경영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28대 회장으로 봉사하게 된 고려대학교 김영규 교수입니다. 2024년도 회원 여러분들과 가족분들 모두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전략경영학회는 전략경영 분야의 유일한 국내 학회로 현재 3000명에 육박하는 회원을 가진 학술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28대 운영진은 지금까지 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선배님들의 뜻을 이어받아 활발한 학문적 교류와 즐거움을 나누며 서로 성장하는 좋은 학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우리 운영진은 2024년도에도 회원들의 교류를 통한 학문적 성장이란 목적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양한 구성원들의 협업을 통해 보다 창의적인 연구활동을 도모하기 위한 연구회 사업은 올해도 지속되며, 올해 처음으로 춘계학술대회에서 논문개발워크샵 (Paper Development Workshop)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도입 목적은 보다 나은 연구를 하고 싶은 열망을 가진 후속세대에게 맞춤형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연구의 질을 높이고 후속세대의 연구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 전략경영학회는 우리 기업과 경제의 발전과 함께 발전해 온 역사를 갖고 있으며, 시장의 빠른 변화를 반영하는 연구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전략 연구자들이 우리 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산학 교류에 힘써왔습니다.

 

작년 27대 유재욱 회장님께서 경제전문지 이투데이와 MOU를 체결하여 산학 교류를 보다 활발히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주셨으므로, 우리 기업에 대한 연구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세계 10위의 경제대국이지만 우리 나라 기업에 대한 연구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 같습니다. 보다 다양한 산업계와의 만남을 통해 우리 나라 기업의 사례에 대한 연구가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산업계에 대한 자문과 기여가 더 활발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전략경영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 기여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 전통을 계승하여 우리 28대 운영진은 올해도 보다 다양한 경로로 회원 여러분들의 교류를 촉진하고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 올해도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8대 한국전략경영학회 회장

 고려대학교 김영규 교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