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지
    • 논문제출안내
  • 편집방침 및 윤리헌장
  • 전략경영연구
  • 편집위원회

논문제출안내

 

전략경영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자유로이 논문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심사과정을 거쳐 게재 확정된 논문은 게재 확정 순서에 따라 전략경영연구에 게재됩니다

2015년 1월부터 논문 제출은 온라인 투고를 통해서만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투고를 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 한국전략경영학회 회원인 경우나 아닌 경우에 상관없이 온라인 투고 홈페이지(https://krsms.jams.or.kr/) 에 회원가입을 하셔야만 합니다.

신규 온라인 투고시 논문 유사도 검사 실시 후 결과확인서를 "논문유사도검사결과" 항목에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02841)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LG-POSCO 경영관 322호

 
   
02-3290-2837
010-7354-2400
kssm2324@gmail.com
 
 
1. 원고의 접수일은 원고가 온라인 시스템에 접수된 날로 한다.
 
2. 원고는 국문, 국한문, 또는 영문으로 쓰여 져야 한다.
 
3. 원고는 반드시 한글 97이상(MS-word 불가, 혹은 MS-word라 할지라도 한글로 수정하여 발송)으로 A4용지에 작성하여야 하며,
 
  양식은 위․아래 20, 왼쪽․오른쪽 15 머리말 20, 꼬리말 15, 줄간격 160, 논문제목 16, 본문글자크기 10, Font 휴먼명조
 
  (본문을 제외한 소제목․저자이름 등은 돋움), 1페이지 분량 37행으로 20매 내외로 한다.
 
  국문초록과 영문초록은 한면 다단을 사용하고, 본문은 두면 다단(너비:76 간격:8)을 사용하여야 한다.
 
4. 게재가 확정되면 집필자는 편집위원회에서 권고하는 형식에 따라 논문을 수정하여 온라인 시스템에 제출하여야 한다.
 
5. 원고의 일반적인 서식은 한국전략경영학회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기본양식에 맞추어 작성토록 한다.
 
6. 원고 제1면에는 국문으로 원고제목, 투고자의 성명 및 소속기관, 연락주소, 전화번호 및 email 주소 등을 명시하고 원고 매수를 표시한다.
 
7. 원고 제2면부터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국문초록과 주제어를 기재한다. 또한 원고의 맨 마지막 면에는 영문초록과 Key words, 투고자 성명과 이력의 영문 표기를 병기한다. 초록은 전체 논문의 내용을 전달할 수 있을 만큼 포괄적이어야 하며, 적절한 학문적 표현으로 작성되어야 한다. 국문초록의 길이는 600자~800자(공백 포함), 영문초록의 길이는 200~300단어로 한다. 원고가 영문으로 작성된 경우에는 영문초록과 Key words 및 투고자 성명의 영문표기를 제2면부터 기재하며 국문초록과 주제어를 원고의 맨 마지막 면에 기재한다. 단 저자가 외국인인 경우, 국문초록과 주제어의 기재는 생략할 수 있다.
 
8. 저자가 2명 이상인 경우 제1저자(주저자) 또는 연결저자를 명시하여 향후 논문에 관한 문의나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9. 학술용어는 될 수 있는 한 국문으로 쓰되 번역이 곤란한 경우에 영문으로 쓸 수 있으며 번역된 용어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영문을 괄호 안에 넣어 덧붙일 수 있다.
 
10. 모든 표 및 그림은 선명하게 그리며 해당번호(예: <표 1>, <그림 3>)와 제목 또는 설명을 붙여야 한다(표의 이름은 각 표의 위쪽 가운데에 표기하며 Bold, 그림의 이름은 각 그림의 아래 가운데에 표기하며 Bold).
 
11. 각주(Font 휴먼명조, 크기 8)는 최소화하되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작성한다.
 
12. 각주는 어구의 오른편 상단에 일련번호를 붙여 표시하되 그 내용은 각 면 아래 부분에 작성한다.
 
13. 참고문헌은 본문의 마지막에 장을 달리하여 기재한다. 참고문헌의 기재순서는 국문문헌, 외국어문헌의 순서로 하며, 국문문헌의 경우 가나다순으로, 영문문헌은 알파벳순으로 기재한다.
 
14. 본문 중 문헌인용의 경우 이름과 발표년도를 표기한다. 특정 부분을 인용한 경우에는 페이지도 함께 기재한다.
 
  【보기】
(권구혁, 신진교, 임성준, 2002) (Markides & Williamson, 1994, p.150)
 
15. 참고문헌은 한글 및 영문 표기순으로 정렬한다. 정기간행물의 경우 저자명, 연도, 논문제목, 간행물이름(국내문헌의 경우 휴먼고딕, 외국문헌의 경우 이탤릭체로 표시), 권(호), 페이지 순으로 한다. 정기간행물이 아닌 경우는 저자이름, 연도, 도서이름(국내문헌의 경우 휴먼고딕, 외국문헌의 경우 이탤릭체로 표시), 출판회수(2판 이상), 권(2권 이상), 출판지, 출판사의 순으로 기재한다.
 
  【보기】
박경진, 신현한, 장진호(2005), “기업분할과 경영성과,” 전략경영연구, 8(2), 81-104. 손태원(1992), “공정보상에 대한 인식과 태도,” 황일청(편), 한국사회의 불평등과 형평, 서울, 나남, 209-250. 조동성(2006),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제4판, 서울경제경영. Baysinger, B.D., R.D. Kosnik, and T.A. Turk (1991), “Effects of Board and Ownership Structure on Corporate R&D Strategy,”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4(1), 205-214. Bowman, E. and H. Singh (1989), “Overview of Corporate Restructuring: Trends and Consequences,” in M.L. Rock (Ed.), Corporate Restructuring: A Guide to Creating the Premium-valued Company, New York, NY, McGraw-Hill, 8-22. Grant, R.M. 2010. Contemporary Strategy Analysis, 7th edition, Chichester, UK, John Wiley & Sons.